2025/07 2

텅 빈 마켓플레이스, 리워드 프로모션으로 어떻게 사용자를 모을 것인가?

시작하며: 아무도 없는 마켓플레이스의 고민어떤 마켓플레이스를 처음 런칭할 때 가장 두려운 장면은 바로 텅 빈 공간이다. 아무리 뛰어난 UI와 편의성,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담았다고 해도, 사용자가 없으면 모든 것이 무의미해진다. 초기 사용자가 없는 서비스는 ‘닭이 먼저인가 달걀이 먼저인가’의 문제와 같다. 구매자는 판매자가 없어서 떠나고, 판매자는 구매자가 없어서 떠난다. 이때 필요한 것은 바로 초기 사용자 획득 전략이다.많은 마켓플레이스들은 이 시기에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시도하지만,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전략은 리워드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것이다. 특히 초기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강력한 금전적 보상(리워드)은 효과가 뛰어나다. 이는 단순히 사람을 모으는 것을 넘어, 네트워크 효과를 창출해 플랫폼 성장에 필..

서비스 기획 2025.07.07

원화 스테이블코인, 한국 블록체인 씬을 뒤흔들 시작점인가

이재명 정부와 원화 스테이블코인, 그리고 내 촉최근 내 뉴스 피드는 유난히 이 단어로 가득하다.“원화 스테이블코인”이재명 정부가 출범하면서 블록체인 씬에 묘한 긴장감이 흐르고 있다.그 중심에는 정부 주도의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가능성이 놓여 있다.며칠 전 머니투데이, 비즈워치, 매일경제 등 주요 매체들이 잇따라 보도했다.이재명 대통령이 디지털자산 법제화를 강조했고, 대통령 직속 디지털자산위원회 설치 이야기도 흘러나왔다.나는 이 흐름이 심상치 않다고 느낀다.그리고 한 가지 확신이 있다.“원화 스테이블코인이라는 키워드가 한국 블록체인 씬에서 무서운 속도로 치고 올라오고 있다.”스테이블코인은 단순한 ‘코인’이 아니다많은 사람이 아직도 스테이블코인을 투기적 코인이나 달러 송금용 디지털 토큰쯤으로 본다.하지만 ..

카테고리 없음 2025.07.04